Europe Tour Packages 유럽여행 상품
스페인 일주 10일 - 바로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코르도바, 마드리드 #자유여행, #항공불포함 #핵심일주
예약정보
여행지역 | 바르셀로나,그라나다,세비야,코르도바,마드리드,세고비아,톨레도 | ||
---|---|---|---|
추천 항공사 |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 ||
출발편 출발시간 | 13:30 | 출발편 도착시간 | 22:55 |
귀국편 출발시간 | 12:05 | 귀국편 도착시간 | 11:15 |
상품가격 | 2,070,000 KRW ~ |
- 상품정보
- 여행일정
- 식사/
옵션 정보 - 해외
안전정보 - 기타정보
상품설명
- ■ 독일항공 탑승 추천
■ 바로셀로나-그라나다 항공
■ 그라나다-세비야, 세비야-코르도바 왕복, 세비야-마드리드 기차 2등석
- ■ 전 일정 3성급 호텔 (2인 1실 사용기준으로 1인 요금입니다. 싱글 사용시 싱글 챠지 발생합니다.)
- ■ 바로셀로나 1일 전문 가이드 워킹 투어 및 구엘공원 입장료 포함
- ■ 호텔 조식 포함
포함/불포함 사항
- 포함 사항
-
1. 일정상 표기된 입장료 (자유시간의 추천일정은 제외됩니다.)
2. 3성급 호텔 숙박 (2인 1실 기준) 및 호텔 조식
3. 바로셀로나- 그라나다 항공 : 이코노미석 Low요금 기준입니다.(※ 예약시점의 항공 좌석 상황에 따라 요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4. 그라나다-세비야, 세비야-코르도바 왕복, 세비야-마드리드 기차 2등석 (※ 예약시점의 좌석 상황에 따라 요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5. 바로셀로나 1일 전문 가이드 워킹 투어 및 구엘공원 입장료 포함
6. 최고 1억원 해외여행자 보험
※ 하단 참고사항 내 여행자 보험 설명 참조
- 불포함 사항
-
1. 해당 상품은 항공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 포함으로 명시된 입장료외에 추천일정의 입장료는 불포함입니다.
※ 국외여행 표준 약관 제11조 여행요금의 변경 참고 -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용운송, 숙박기관에 지급 해야 할 요금이 계약체결시보다 5%이상 증감하거나 여행요금에 적용된 외화환율이 계약체결 시 일정표에 기재된 상품의 기준환율 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여행사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여행 상세 일정
- 1일차
- 2일차
- 3일차
- 4일차
- 5일차
- 6일차
- 7일차
- 8일차
- 9일차
- 10일차
- 1일차
-
인천 국제공항 출발 - 바로셀로나 도착
이용항공사에 따라 출발 터미널이 상이하니 항공예약기록을 확인해주세요.
-
인천 국제공항 출발
항공사에 따라 출발 터미널이 달라집니다.
1터미널 : 아시아나, 에어서울,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루프트한자-독일항공, 스위스 국제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어부산, 에어프레미아, 카타르항공, 터키항공, 폴란드항공, 핀에어 등
2터미널 : 대한항공, 네덜란드 항공, 에어프랑스. 진에어 등제 1 터미널 더보기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아시아나, 에어서울,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루프트한자-독일항공, 스위스 국제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어부산, 에어프레미아, 카타르항공, 터키항공, 폴란드항공, 핀에어 등
-
바로셀로나 공항 도착 후 시내로 이동
1. 지하철 (Metro) : L9 Sud 노선은 공항의 T1과 T2 터미널에서 도심의 여러 지점까지 연결됩니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환승을 통해 시내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은 T1 터미널의 0층과 T2 터미널의 0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2. 공항버스 (Aerobús) : Aerobús는 공항과 바르셀로나 시내 중심부인 카탈루냐 광장(Pl. Catalunya)을 빠르게 연결하는 버스 서비스입니다. T1 터미널에서는 A1 노선, T2 터미널에서는 A2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약 5~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3. 시내버스 : 46번 버스는 공항의 T1과 T2 터미널에서 시내의 에스파냐 광장(Pl. Espanya)까지 운행합니다. 이 버스는 엘 프라트 데 요브레가트(El Prat de Llobregat)와 요스피탈레트 데 요브레가트(L'Hospitalet de Llobregat)를 경유하며, 운행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입니다. -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불포함
- [중식] 불포함
- [석식] 기내식
- 2일차
-
바로셀로나
바로셀로나 인문학 1일 데이투어 참가
-
호텔 조식 후
바로셀로나 핵심 지역을 현지 가이드와 함께 워킹투어
카사 바트요 외카사 바트요(외부)-카사 밀라(외부)-구엘공원(내부 가이드 설명)-몬주익 언덕-바로셀로나 해변-성가족 성당((외부)
※ 미팅장소는 예약 확정 후 안내해 드립니다.
※ 여행동선은 현지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도보이동이 많습니다. 편한 신발을 준비하세요.카사 바트요 더보기카사 바트요(Casa Batllo, 까사 바뜨요)는 아르누보의 보석 중 하나로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가 재건축한 건물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야심 찬 도시계획인 세르다 계획(Cerdà Plan)이 승인된 1860년 이후로 그라시아 거리는 바르셀로나시의 중추가 되었으며, 명망 있는 가문들이 여기에 터전을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19세기에 이 거리는 보행자와 마차의 산책로가 되었고, 20세기에 들어서는 자동차 간선 도로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원래의 건물은 1877년에 에밀리오 살라 코르테스(안토니 가우디의 건축학 스승 교수 중 한 분)에 의해 지어졌으며, 당시 섬유업계에 종사하고 바르셀로나에 여러 공장을 소유하고 있었던 저명한 사업가인 조셉 바트요(Josep Batlló y Casanovas)가 이 건물을 1903년에 매입 후 가우디에게 재건축을 의뢰했습니다. 가우디에 의해 외관부터 내부구조까지 완전히 바꾸었는데, 전체 바다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곡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부 안뜰은 가우디가 디자인한 세라믹 타일로 덮여 있으며, 상단은 진한 파란색이고 바닥은 연한 파란색에서 흰색으로 음영 처리되었습니다. 최상층 다락방은 가우디 건축물의 특징인 아치로 형성된 유기적 구조를 가졌습니다. 옥상 테라스의 지붕 선은 용의 옆구리처럼 보이며 4개의 팔과 4개의 굴뚝이 교차하며 관통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관람 예상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으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방문하세요.
-
구엘 공원(내부 가이드 설명)
구엘공원 더보기구엘 공원(Park Guell)은 에우세비 구엘(Eusebi Guell)의 의뢰를 받아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가 1900년~1914년 사이 지은 건축물입니다. 오랫동안 친분이 있었던 기업가 구엘은 영국에서 귀국 후 토지를 매입하고, 바르셀로나 북서쪽 카멜힐(carmel hill) 구릉지대에 60채의 호화 주택 단지 설계를 1900년 가우디에게 맡깁니다. 약 54,000평 (18ha)의 암석이 많은 구릉지대로 공기가 좋고, 시내와 지중해 전망이 아름다운 부지였습니다. 곧 단지 정문에 가우디가 설계한 일꾼들의 집(porter's house) 2채가 지어지고 택지 분양을 시작되었습니다. 가우디의 설계대로 단지(공원)의 주요 건축물과 조경, 토목시설 등의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시내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교통이 좋지 않았던 곳이라, 전체 60채의 주택 중에서 분양된 주택은 2채에 머물렀고 1914년 구엘의 주택단지 분양계획은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현재 건축된 2채의 집은 가우디 하우스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고, 하나는 Trias 하우스입니다.
대부분의 단지의 시설과 조경, 토목은 가우디에 의해서 거의 마무리된 상태에서 1918년 구엘이 타계하자 그 자손들은 주택 단지를 시에 매각하였고, 1926년 바로셀로나시는 시립공원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이 건축물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아르누보 작품 중 하나로 꼽히며, 가우디의 건축적 천재성을 형상화하고 혁신적인 구조적 솔루션을 실천하면서 가우디의 모든 예술적 능력을 보여줍니다. -
성가족 성당(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
※ 외부설명 후 개별적으로 내부관람하시면 됩니다.
※ 성가족 성당 입장권은 개별적으로 준비하셔야합니다.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 더보기사그라다 파밀리아(성가족성당, Sagrada Familia)은 1882년부터 건축되기 시작하였고, 건축가 프란세스코 드 파울라 빌라르가 성가족성당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위임받았지만 불과 1년 후 젊은 가우디로 대체되었습니다. 안토니오 가우디는 1926년 사망할 때까지 이 작업에 전념했습니다. 가우디가 완성한 지하실과 옆면의 성탄절 파사드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남겨진 모형과 도면 덕분에 건축 작업은 계속할 수 있었으며 현재는 민간 기부로 계속해서 자금을 조달하여 건축하고 있습니다.
라틴십자가를 나타내는 5개의 본당과 2면의 익랑이 있는 대성당으로 반원형의 후진은 십자가 꼭대기에 위치하면 뒤쪽의 대성당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생애에서 중추적 순간을 나타내는 세 개의 기념비적인 외관은, 탄생(Carrer Marina), 수난, 죽음과 부활(Carrer Sardenya), 현재와 미래의 영광(Carrer Mallorca)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건물 정면에 있는 4개의 종탑은 나세렛 예수와 동행한 12사도를 상징하고, 전도자들에게 헌정된 4개의 탑을 포용하고 있습니다. 후진과 제단 위의 탑은 성모 마리아에게 바쳐진 탑으로 138m이며, 그 위에는 밤에 불이 켜지는 12개 별이 있습니다. 3개의 외관 중 2개가 완성되어 본당, 후진 및 박물관과 함께 방문객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후진에는 사진, 계획, 장식물, 시청각 자료를 통해 대성당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40년 동안의 건축은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단축 운영일
· 1월1일, 1월 6일, 12월 25일~26일 : 09:00~14:00 -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3일차
-
바로셀로나 - 근교 몬세라트
자유일정입니다. 추천일정 안내드리니 참고해주세요
-
호텔 조식 후
[추천1] 바로셀로나 근교 - 몬세라트바로셀로나에서 기차를 이용하여 근교 몬세라트를 하루 일정으로 다녀오세요.
몬세라트 수도원-근교지역 더보기몬세라트 수도원(Monasterio de Montserrat)은 888년 기프레엘 펠로스(Guifre el Pelos)백작이 리폴 수도원에 기증한 산타 마리아 지역에 그 역사적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1025년 리폴 수도원장이자 빅(Vic)의 주교인 올리바는 이곳에 새로운 수도원을 세웠고, 이 작은 수도원은 성모님께서 행한 기적과 경이로움에 대한 이야기를 전파하는데 이바지한 순례자와 방문객을 맞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1409년에 독립된 수도원이 되었고, 17세기~18세기 음악학교에서 중요한 작곡가들을 배출했습니다. 프랑스전쟁(1808~1811) 이후 파괴된 채 있었으나, 1844년 다시 수도원으로 회복하였습니다. 스페인 내전(1936~1939) 때 카탈루냐 정부는 몬세라트 수도원이 약탈당하고 파괴되는 것을 막았고 오늘날 설립된 지 1,000년이 지난 지금도 순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880년, 한 무리의 목동 아이들이 몬세라트산 하늘에서 빛이 내려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천사들이 노래하고 아이들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천사들의 방문은 한 달 동안 계속되었으며, 산속의 동굴로 이어졌습니다. 마을 사제들은 이곳을 둘러보다가 동정녀 마리아의 이미지를 발견하였고, 훗날 11세기에 올리바 수도원장이 이곳에 작은 수도원을 세웠습니다. 오늘날에도 80명의 베네딕트회 수사가 이 바위투성이 산을 찾는 순례자들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세계 카톨릭 4대 성지가 된 것은 검은 성모상이 봉안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검은 성모상은 포플러 나무로 만들어진 좌상으로 95cm 정도의 크기이며 1세기경 루카 복음사인 루카카 만든 것을 베드로 성인이 스페인으로 가져왔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 후 8세기경 아프리카 무어인이 침략하자 기독교들은 검은 성모상을 이곳 몬세라트산의 산타 코바(Santa Cova, 성스러운 동굴)에 숨겼고, 880년 어린 목동들이 밝은 빛과 천상의 음악이 들리는 곳을 찾아갔는데 바로 이곳 산타 코바에서 검은 성모상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 후 몬세라트 수도원에 봉안되었고, 1881년 교회법에 따라 왕관이 씌워졌고, 교황 레오 13세에 의해 카탈루냐 수호성인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검은 성모상(La Morenetal), 성 게오르기우스 조각상, 대성당의 예수님과 12제자, 천국의 계단 그리고 에스콜라니아 수도원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도 들어보세요. -
[추천2] 바로셀로나 시내 - 람스라스 거리
람브라스 거리를 따라 보케리아 시장, 콜럼버스 탑까지 걸어보세요.
람브라스 거리 더보기람브라스 거리(La Rambla)는 "라 람블라 애비뉴(La Rambla Avenue)"로도 알려져 있으며, 1.2km 걸쳐 펼쳐져 있는 바르셀로나의 상징적인 거리입니다. 라 람 블라 (La Rambla)는 "모래 반점"을 의미하는 알 람블라 (al-Rambla)라는 오래된 무슬림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3세기부터 바로셀로나의 경계를 삼았던 중세 도시 성벽의 윤곽을 따라 1766년에 거리가 조성되었으며, 카탈루냐 광장(Plaza de Catalunya)에서 콜럼버스 동상(Mirador de Colum, Columbus Statue)까지를 연결합니다.
람브라스에서는 다양한 꽃집, 카페,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어 관광객들에게 활기찬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거리의 주요 명소로는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큰 오페라 극장인 리세우 극장(Gran Teatre del Liceu), 비레이나 궁전(Palau de la Virreina), 보케리아 시장(Mercat de la Boqueria)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바르셀로나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이 거리를 걸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즐깁니다. 또한, 람브라스는 예술가와 거리 공연자들이 활동하는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람브라스 거리는 바르셀로나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수적인 장소로, 도시의 생동감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콜럼버스 탑에 올라 람브라스 거리를 조망해 보세요. -
[추천2] 바로셀로나 시내 - 고딕지구
고딕지구 더보기고딕지구(Barri Gotic, Gothic Quarter)는 1400년대부터 1600년대까지의 중세 건축물이 즐비하게 남아있는 바르셀로나의 가장 오래된 동네이자 역사적 중심지입니다. 한때 로마 마을의 중심이었던 두 개의 주요 거리인 카르도 (Cardo)와 데쿠마누스(Dekumanus)가 만나는 지점이었습니다. 근처에는 로마 시대의 아우구스투스 신전 유적이 남아있습니다. 좁은 거리와 광장의 미로에는 도시의 과거와 현재가 담겨 있습니다.
산 하우메 광장(Placa de Sant Jaume)
과거 공동묘지가 있는 Sant Jaume교회가 자리하였다가 철거 후 정치의 중심지로 변모하였습니다. 고딕지구 중앙에 있는 바르셀로나 시청과 카탈루냐 주청(Palau de la Generalitat)이 위치하며 광장은 1823년에 리모델링되었습니다.
(1) 주소 : Plaça Sant Jaume, 08002 Barcelona
(2) 가는 방법 : L3-Liceu, L4-Jaume I
왕의 광장(Placa del Rei, Plaza del Rey)
(1) 주소 : Plaça del Rei, s/n, 08002 Barcelona
(2) 가는 방법 : L4-Jaume I
(3) 처음에는 궁전의 안뜰로 사용되었고 이후 시장과 토너먼트가 열리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9세기에 건설된 팔라우(Palau Reial Major)는 8세기~15세기 초까지 카탈루냐 백작의 공식 거주지였습니다. 중세 과거를 잘 보여주는 왕궁은 13세기에 개조되었으며, 레이 광장 뒤쪽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대성당(Catedral de Barcelona, the Holy Cross and Santa Eulàlia)
(1) 주소 : Pla de la Seu, s/n, 08002 Barcelona
(2) 가는 방법 : L3-Liceu, L4-Jaume I
(3) 웹사이트 : www.catedralbcn.org
(4) 운영시간 : 월~금 09:30~18:30, 토 09:30~17:15, 일,공휴일 14:00~17:00
(5) 바르셀로나 공동 수호성인 이름을 따서 성 십자가 그리고 성 에우랄리아로 불리기도 합니다. 대성당의 건축은 1298년 시작하여 내전, 역병 등으로 완성하는 데 약 600년이 걸렸습니다. 본체는 1450년에 완성되었으며 장식 작품은 19세기 후반에 완성되었습니다.
산타 마리아 델 피 성당(Basilica de Santa Maria)
(1) 주소 : Plaça Santa Maria, 1, 08003 Barcelona
(2) 가는방법 : L4-Jaume I
(3) 운영시간 : 월~토 10:00~18:00, 일 13:30~18:00
(4) 웹사이트 : www.santamariadelmarbarcelona.org
(5) La Ribera 대성당으로 알려졌으며, 조화로운 비율의 고딕양식 건축물입니다. 1329년~1384년까지 건축된 순수 카탈루냐 고딕 양식으로 남아있는 유일한 이 건물은 그 시기에는 드물게 55년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
[추천2] 바로셀로나 시내 - 피카소 미술관 외
피카소 미술관, 호안 미로 미술관, 카탈루냐 국립 미술관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피카소 미술관 더보기바르셀로나의 피카소 미술관(Museo Picasso)은 말라가 출신의 천재 화가 파블로 피카소(Pablo Ruiz Picasso)의 삶과 작품을 조명하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1963년에 개관한 이 미술관은 4,251점의 영구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으며, 피카소의 초기작품을 탐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술관은 13세기와 14세기에 지어진 5개의 저택으로 구성된 궁전 단지에 있으며, 18세기에 건축가 조르디 가르세스(Jordi Garcés)에 의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카탈루냐 고딕 양식의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피카소는 그의 예술적 기초를 다진 바셀로나에 박물관을 세우고 싶어 했고, 그의 친구 하우메 사바르테스(Jaume Sabartés)와 함께 미술관 설립을 추진하여 3년 만에 실현했습니다. 미술관은 11,000㎡에 22개의 전시 공간이 있으며, 피카소의 대표작인 "베레모를 쓴 남자", "페파 이모의 초상화", "과학과 자선" 등 39점의 필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미술관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투어를 통해 피카소의 예술 세계를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특별 전시도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피카소 미술관은 바르셀로나를 방문하는 예술 애호가들에게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 단축 운영
· 1월 5일 10:00~17:00
· 12월 24일, 12월 31일, 10:00~14:00
※ 무료관람
· 매월 첫 번째 일요일 (사전 예약 필수)
· 1월 4일, 5일, 2월 12일, 5월 18일, 9월 24일(사전 예약 필수)
· 11월 1일~4월 30일 : 목요일 16:00~19:00(사전 예약 필수)
· 5월 2일~10월 31일 : 목~토요일 19:00~21:00(사전 예약 필수) -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4일차
-
바로셀로나 - 그라나다
바로셀로나 - 그라나다 항공 이동입니다.
-
호텔 조식 후 바로셀로나 공항으로 이동하여 출발
※ 바로셀로나 - 그라나다 항공 이동 시간은 확정 후 안내드립니다.
※ 바로셀로나 공항은 늦어도 출발 2시간 전에 도착해주세요. -
그라나다 공항 도착 후 시내로 이동
공항버스 (ALSA 버스) : 공항과 그라나다 시내를 직접 연결하는 공항버스는 경제적이고 편리한 선택입니다. 주요 정류장으로는 그라나다 대성당(Catedral)과 그란 비아 거리(Gran Vía)가 있으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2023년 기준으로 요금은 3유로이며,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항공편 도착 시간에 맞춰 운행되므로, 도착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그라나다 시내 추천일정 - 알함브라 궁전 외
그라나다 대성당, 헤네랄리페, 알바이신 등을 여행해보세요.
※ 알함브라 궁전 입장권은 사전에 예약 하셔야합니다.
알함브라 궁전 더보기알함브라 궁전(Alhambra)은 1870년 기념물로 지되기 전까지 팔라티노 도시이자 기독교 왕실, 그라나다 왕국의 중심, 군사 요새였습니다. 이 궁전은 아름다운 직사각형 안뜰과 수많은 분수대, 군주와 그들의 하인들의 거주지로 사용되었던 나스르 궁전(Nasrid Palace)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건물은 알카사바 성채(Alcazaba citadel)입니다. 알함브라의 중요한 구조물 중 하나인 라 벨라 타워(La Vela Tower)는 알함브라의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분수가 있는 라이온스의 안뜰은 이 건물에서 아름다운 곳 중 하나입니다. 잎이 무성한 나무가 늘어선 산책로는 쾌적한 그늘과 시원함을 제공하며 개울에 흐르는 풍부한 물이 그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나스르 왕국의 수도였던 그라나다는 기독교 정복으로 무슬림 인구가 증가하며 도시가 성장하고 성벽이 확장되었습니다. 1492년부터 왕실로 사용된 알함브라는 1526년에 카를로스 5세 황제가 그의 이름을 딴 로마 르네상스 양식의 궁전을 건설하면서 중요한 건축물이 되었습니다. 1868년 혁명으로 왕실에서 분리되어 1870년에 "국가 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은 198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은 이슬람 지배 시절 아랍 양식으로 만들어진 나스르 궁전, 카를로스 5세 궁전, 그라나다 왕의 여름 별궁이었던 헤네랄리페(Generalife) 정원 등이 있습니다.
※ 주의사항
· 나스르 궁전 또는 밀폐된 공간에서는 셀카 봉 또는 이와 유사한 도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40cm*40cm를 초과하는 배낭, 가방 등을 가지고 입장은 불가합니다.
· 수하물 임시 서비스는 대형 가방의 경우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 유모차는 나스르 궁전, 헤네팔리페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티켓 사전 구매시,
· 3~11세 어린이는 무료이나 성인 티켓 구매시 함께 예약해야합니다.
· 0~3세 이하 유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이 필요없고 당일 매표소에서 직접 티켓 수령하시면 됩니다. -
그라나다 시내 추천일정 - 플라멩코 공연
※ 저녁식사와 함께 제공되는 공연, 저녁식사 이후에 간단한 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공연 등이 있습니다.
플라멩코 공연 더보기안달루시아의 영혼 '플라멩코'
플라멩코는 단지 하나의 춤이라는 의미 이상으로 삶의 슬픔과 기쁨에 대한 강렬한 예술적 표현입니다. 이 춤은 안달루시아인들의 독특한 예술적 형태이며 집시들이 전통적으로 추던 춤이었습니다. 안달루시아의 서로 다른 지방에서 유래한 깐떼(노래)의 스타일도 여러 가지이지만 안무 자체에 대한 엄격한 제한은 없고 기타의 리듬과 감정에 따라 플라멩코의 기본 동작을 즉흥적으로 변형시켜 가며 춤을 출 수 있습니다.
플라멩코의 기원을 추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집시들이 인디언들의 영향을 받은 문화에 기존의 아랍과 안달루시아인들의 민속 문학 그리고 유대인들과 기독교인들의 음약을 섞어 이런 예술의 한 형태를 창조해 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안달루시아에는 중세 초기까지 집시들이 있었으나 플라멩코가 현재의 형태로 발전되기 시작한 것은 18세기부터입니다.
노래는 플라멩코에서 빠질 수 없는 절대적인 요소로 가수는 대개 혼자서 노래합니다.
바일라오라는 여성 무용수를 말하며, 불같이 격정적이고 강한 동작으로 춤을 춥니다. 우아한 손동작은 무용수의 그 순간 감정 즉 고통, 슬픔 또는 행복감을 표현합니다. 다른 몸동작과 마찬가지로 손동작도 제한은 없으며 스타일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바일라도르는 남자 무용수를 말하며, 여자 무용수보다 비중이 적습니다.
플라멩코의 리듬은 기타로 만드나 손뼉으로 치는 박자와 높은 굽의 구두를 신고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발동작이 만들어내는 박자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바일라오라는 캐스터네츠로 박자를 맞추기도 합니다.
La Alborea
· 주소 : Calle Pan 3 18010 Granada, Spain (연락처 : +34 858 12 49 31)
· 매일 2회 공연(19:00, 20:45)
· 그라나다 중심부 누에바 광장에 위치
·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
· https://alboreaflamenco.com
Cueva Los Tarantos
· 주소 : Cam. del Sacromonte, 9, Albaicín, 18010 Granada, Spain (연락처 : +34 958 224 525)
· 매일 2회 공연 (21:15, 22:30)
· 그라나다 특색의 동굴 내부 공연장
· https://cuevaslostarantos.com
Teatro Flamenco Granada
· 주소 : Sala Prince, Campo del Príncipe, 7, Centro 18009 Granada (연락처 : + 34 958 87 36 36)
· 매일 2회 공연(17:00, 19:00) / 금~토요일(17:00, 19:00, 20:45)
· https://teatroflamencogranada.com -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5일차
-
그라나다-세비야
그라나다-세비야는 기차로 2시간 40분 소요됩니다.
-
호텔 조식 후 그라나다 출발
※ 그라나다 - 세비야는 이동 시간은 확정 후 안내 드립니다.
-
세비야 도착 후 시내 추천일정 - 세비야 대성당 외
세비야 구시가지를 중심으로 여행해보세요. 세비야 대성당, 왕립 마에스트란사 투우장 등 중세 시대로의 여행이 기다립니다.
세비야 대성당 더보기세비야 대성당(Seville Cathedral)은 고딕양식의 건물로 12세기에 그레이트 모스크(Great Mosque)였던 곳에 세워졌으며, 1248년 카스티야의 페르디난도 3세(Ferdinand III)가 도시를 정복했을 때 기독교 교회로 개조되었습니다. 15세기부터 16세기 초까지 건설되었으며, 무데하르(Mudéjar),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및 신고전주의 다양한 양식을 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대성당은 길이 116m, 너비 76m의 직사각형 건물이며, 최대 높이는 40m에 이릅니다. 제단은 여러 기간에 걸쳐 지어졌으며, 호르헤 페르난데스 알레만 (Jorge Fernández Alemán)과 알레호 페르난데스 (Alejo Fernández), 로케 발두케 (Roque Balduque), 페드로 밀란 (Pedro Millán), 후안 바우 티스타 바스케스 (Juan Bautista Vázquez the Elder) 및 페드로 데 에레디아 (Pedro de Heredia) 형제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카롤릭교회의 중요한 중심지로 많은 역사적 사건이 일어난 곳이며, 성당 내부에는 여러 성인의 유물과 예술 작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18세기 중반 이곳으로 크리스토퍼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의 유골이 옮겨져 안치되어 있습니다. -
시내 추천일정 - 세타스 데 세비야
엔카르나시온의 버섯(the Mushrooms of La Encarnación)이라 불리는 세계 가장 큰 목조 건축물에 올라 세비야 전경을 감상해보세요.
세타스 데 세비야 더보기세타스 데 세비야(Setas de Sevilla, Metropol Parasol)는 2011년에 완공된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건축물로, 2개의 콘크리트 기둥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을 전망대로 안내합니다. 세비야(Seville)의 중심부인 라 엔카르나시온(La Encarnación) 광장에 있으며, 엔카르나시온의 버섯(the Mushrooms of La Encarnación)이라고도 불립니다.
구조물의 크기는 150 x 70m이고 높이는 약 29m입니다. 이 작품은 세비야 시의회가 광장 복원을 위해 주최한 공개 공모전을 통해 진행한 프로젝트였습니다. 베를린 출신의 건축가 위르겐 마이어(Jürgen Mayer)가 설계했습니다. 이 구조물은 거대한 버섯 형태의 6개의 파라솔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디자인은 세비야 대성당의 둥근 천장과 인근 크리스토 데 부르고스 광장의 무화과나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세타스 데 세비야는 총 5개의 층이 있습니다. 정상에는 전망대와 방문객들이 대부분의 구조물을 둘러볼 수 있는 탁 트인 길이 있습니다. 21m 높이의 중앙 파라솔 내부에는 타파스를 위한 공간과 이벤트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파라솔 아래에는 하늘을 향해 열려 있고 다양한 유형의 행사에 사용되는 그늘진 마요르 광장 (Plaza Mayor)이라는 돌출 된 지역이 있습니다. 라 엔카르나시온(La Encarnación) 시장, 상점 및 카페는 지상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물관은 광장 아래에 있으며, 이 지역에서 발견 된 건축 유적을 전시합니다. 이 박물관은 세비야 건축가 펠리페 곤잘레스 팔로미노 (Felipe González Palomino)가 설계했습니다. -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6일차
-
세비야-코르도바
세비야에서 코르도바를 편리하게 왕복 기차를 이용하여 여행하세요.
-
호텔 조식 후 세비야 출발
※ 세비야-코르도바 왕복 이동 시간은 확정 후 안내드 립니다.
-
코르도바 도착 후 시내 추천 일정 - 메스키타 외
이슬람과 카톨릭 요소가 혼재 된 도시, 코르도바의 여행은 메스키타에서 시작됩니다. 메스키타, 알카사르, 비아나 궁전을 둘러보세요.
메스키타 더보기메스키타(Mezquita-Catedral de Cordoba)는 이슬람과 가톨릭의 요소가 혼재된 독특한 건축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6세기 중반 이 자리에 있던 건축물은 서고트 성당이었습니다. 711년 무어인들이 코르도바를 정복했을 때, 처음에는 기독교인들과 교회를 공유했고, 786년경 압둘 라흐만(Abd al-Rahman) 1세가 성당 부지를 매입하여 모스크 건축을 시작했으며, 이후 압둘 라흐만(Abd al-Rahman)2세, 알 하캄(Al Hakam) 2세 등의 무슬림 통치자들에 의해 새로운 안뜰, 기도실, 말발굽 모양의 아치, 정교한 모자이크와 같은 건축 요소가 추가되며 확장되었습니다. 1236년 코르도바가 카스티야의 페르난도 3세 왕에 재정복되었을 때, 모스크는 기독교 성당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이 개조에도 불구하고, 원래의 이슬람 건축 양식은 대부분 보존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장소는 내부의 공간에 대리석과 화강암, 오닉스와 벽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각이 새겨진 기둥 위에 있는 1,000개의 빨간색과 흰색 줄무늬로 된 말발굽 모양의 아치들입니다. 이 아치들은 이전 로마 신전의 부속들을 이용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2만 5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 사원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이슬람 사원입니다.
-
세비야로 귀환하여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7일차
-
세비야 -마드리드
세비야에서 마드리드까지는 기차로 2시간 30분 소요됩니다.
-
호텔 조식 후
세비야 출발※ 세비야 - 마드리드 이동 시간은 확정 후 안내 드립니다.
-
마드리드 도착 후 시내 추천일정 - 프라도 미술관 외
프라도 미술관에서벨라스케스, 엘 그레코, 고야의 작품을, 국립 소피아 왕비 예술센터에서 피카소의 게르니카를 만나보세요.
-
마드리드 시내 추천일정 - 솔 광장 외
태양의 도시 마드리드의 솔 광장, 마드리드 왕궁, 마요르 광장 그리고 심장을 뛰게하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장 투어도 참여해보세요.
푸에르타 델 솔-솔 광장 더보기푸에르타 델 솔 (Puerta del Sol)은 원래 도시의 성문 중 하나가 있던 곳으로 마드리드 중심부에 위치한 가장 번화하고 유명한 장소입니다. 카사 데 코레 오스 (Casa de Correos) 정문 앞 포장도로의 석판은 스페인의 모든 주요 방사형 도로의 시작점인 스페인의 킬로미터 0을 표시합니다. 반원형 모양의 이 도로는 칼레 마요르(Calle Mayor), 칼레 델 아레날(Calle del Arenal), 칼레 데 알칼라(Calle de Alcalá), 칼레 데 프레시아도스(Calle de Preciados)와 같은 도시의 역사적이고 가장 번화한 거리의 교차점이자 스페인의 모든 주요 방사형 도로의 시작점입니다.
광장에는 라 마리 블랑카 (La Mariblanca) 동상의 사본, 통치 기간 많은 진보적인 개혁을 도입하고 도시를 개조한 마드리드 최고의 시장이라고 불리는 말을 탄 스페인 왕 찰스 3세가 있d으며, 도시의 공식 상징인 딸기나무를 비비고 있는 곰 동상은 마드리드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만남의 장소입니다.
12월31일 새해전야에 광장에는 포도알 12개를 준비한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1월 1일 새해가 되면, 12달을 의미하는 12번의 종이 울립니다. 사람들은 종이 울릴 때마다 미리 준비한 포도알을 하나씩 먹으며 소원을 빕니다. 포도를 다 먹은 후에는 서로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며 축하하는 100년 넘는 전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8일차
-
마드리드 - 근교 톨레도 또는 세고비아
자유일정입니다. 추천일정 안내드리니 참고해주세요
-
호텔 조식 후
<[추천1] 마드리드 근교 - 톨레도톨레도 대성당, 엘 그레코 박물관을 관람해보세요.
※ 마드리드에서 톨레도까지는 대중교통(버스)로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편도)
※ 버스 승차권은 불포함입니다. 현지에서 구매 후 이용하세요. -
[추천2] 마드리드 근교 - 세고비아
세고비아 대성당, 산 마르틴 교회, 알카사르 등을 여행해보세요.
※ 마드리드- 세고비아는 기차 또는 버스를 이용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교통편에 따라 소요시간은 차이가 나며 버스 이용시 편도 약 1시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마드리드로 귀환하여 호텔 투숙 및 휴식
- 호텔
- 3성급 호텔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불포함
- 9일차
-
마드리드
이용항공사에 따라 마드리드 출발 시간이 달라집니다.
-
호텔 조식 후 공항으로 이동
1. 지하철 (Metro) : 공항의 터미널 2와 4에서 지하철 8호선(핑크 라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노선은 누에보스 미니스테리오스(Nuevos Ministerios) 역까지 연결되며, 이곳에서 다른 노선으로 환승하여 도심의 주요 지점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2024년 기준으로 기본 요금은 1.5유로이며, 공항 추가 요금 3유로가 부과되어 총 4.5유로입니다. 티켓은 역 내 자동판매기나 매표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공항 익스프레스 버스 (Exprés Aeropuerto) : 24시간 운행되는 노란색 공항 익스프레스 버스는 터미널 1, 2, 4에서 출발하여 시벨레스(Cibeles) 광장과 아토차(Atocha) 역까지 이동합니다. 주간에는 15~20분 간격, 야간에는 35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소요 시간은 약 40분입니다. 2024년 기준 요금은 5유로이며, 현금이나 카드로 버스 내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
마드리드 출발
※ 출발 3시간 전 마드리드 공항 체크인 해주세요.
- 호텔
- 기내박
- 식사
- [조식] 호텔식
- [중식] 불포함
- [석식] 기내식
- 10일차
-
인천국제공항 도착
이용항공사에 따라 도착 터미널이 상이합니다.
-
인천 국제공항 도착
긴 여행기간 고생하셨습니다. 트래블시스템은 다음 여행에도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사항
[여권] 만료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예약 시 가급적 여권사본을 예약처에 전달 부탁드립니다.
[예약금] 예약 후 3일 이내에 1인당 상품가의 10%씩 예약금을 예약하신 여행사에 입금 부탁 드립니다.
[항공권 발권] 빠른 발권 요청이 진행될 수 있으며, 발권을 못하는 경우, 항공좌석 불가 또는 운임이 상승 될 수 있습니다.
[항공 좌석배정] 기내 좌석 배정은 항공사의 고유 권한으로 일행과 좌석이 분리될 수 있습니다.
[항공 사전좌석배정] 일부 항공사의 경우 출발 2~3일 전 전자항공권(E-티켓)을 받으시고 직접 웹 체크인을 통해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기 제외)
[항공스케줄] 항공 스케줄은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도착 스케줄은 해당 도시의 현지시간 기준입니다.
[상품가] 상품가격은 예약 시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품좌석] 해당 상품은 같은 일정의 상품들과 항공좌석을 공유하므로 타 상품에서 좌석 사용 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호텔등급] 일정표상에 표기된 호텔등급은 현지호텔로부터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표기한 것 임을 알려드립니다.
[호텔]
- 일정상 입력된 호텔은 부득이한 경우 약관에 근거한 동급의 다른 호텔로 변동가능합니다.
- 유럽은 3인 1실 사용 시 방이 상당히 협소하며 호텔에 따라 간이침대,쇼파베드가 제공됩니다.따라서 홀수 예약 시 한 분은 독실 사용을 권장합니다.
- 유럽의 싱글룸은 일반 트윈룸보다 방 크기가 작거나 층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정] 일정표 상 기재된 관광지 상세 설명은 일반적인 설명이며 실제 관광일정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광지입장] 내부 관람으로 표기된 입장지 외의 장소는 외부 관람으로 진행됩니다.
[국적] 대한민국 국적이 아닌 경우 방문 국가의 비자관련 사항을 대사관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마일리지 사용시 유의사항]
마일리지 좌석 승급이나 보너스 항공권 발권 후 변경, 취소시 항공사 규정에 따라 환불 수수료와 마일리지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날짜별 상이, 문의요망)
해외안전정보
스페인
유의해야 할 지역
[바르셀로나]
ㅇ 람블라스 거리에는 관광객을 가장한 3~4명으로 구성된 소매치기단이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ㅇ 구시가지 고딕 지구(까떼드랄, 피카소 박물관 주변 등) 역시 길이 좁아 소매치기 사건이 많이 발생합니다.
ㅇ 산츠역 주변 혹은 역사 내에서 열차를 기다리는 중 소매치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ㅇ 몬주익 언덕(올림픽 시설, 미로 미술관 등 위치)은 비교적 한적한 지역으로 흉기로 위협하는 강도 사건이 이따금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ㅇ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지하철 안에서 소매치기가 자주 발생합니다.
ㅇ 아토차 등 기차역을 중심으로 한 시내 한적한 이면도로에서 ‘목 조르기’ 강도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시내 중심가(그란비아, 스페인 광장, 솔 광장 등) 주변 골목길에 위치한 호스텔 등 저가 숙소를 찾는 과정에서 범죄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라나다]
ㅇ 알바이신 지역은 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미로 같은 좁은 골목길에 조명이 어두워 강도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곳입니다. 야간에 단독으로 산책하는 것은 자제하고 특히, 여성의 경우 주의를 요합니다.
[테네리페]
ㅇ 가라치코 및 테이데 국립공원 주·정차시 차량 내 물건 절도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여권 및 귀중품 등은 반드시 가지고 내리고 캐리어, 배낭, 가방 등은 밖에서 보이지 않게 트렁크 안에 보관 후 차 문을 꼭 잠그시기 바랍니다.
[라스팔마스]
ㅇ 야간에는 항만 부두 지역 및 산타카탈리나 공원 등지에서 불법체류자들에 의한 마약 판매, 강도 및 날치기 사건 등이 발생하므로 가급적 배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ㅇ 축제 기간인 1월 중·하순~2월 중순 사이에는 야간 및 새벽에 통행하는 것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빈번한 사건·사고 유형
[렌터카 타이어 펑크 후 절도]
ㅇ 고속도로 휴게소에 주차해 둔 사이 혹은 신호대기 중인 차량의 타이어에 주로 오토바이로 이동하는 범인들이 고의로 펑크를 낸 후, 이를 운전자에게 알려 주면서 차를 갓길에 멈추게 합니다. 타이어 교체를 도와준다는 핑계로 접근하여 차량 안에 놓아둔 물품을 훔쳐 가는 수법입니다. 공항에서 렌터카를 임차하여 운행하는 경우에는 공항에서부터 뒤따라오고 있을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렌터카 주차 차량 파손 절도]
ㅇ 유명 관광지 및 투숙 호텔 주변 노상에 주차해 둔 차의 유리창을 깨고 안에 들어 있는 내비게이션, 휴대폰, 노트북 등을 훔쳐 가는 범죄가 자주 발생합니다. 주차시 절대 차 내에 물건이 보이도록 방치하고 내리지 않도록 합니다. 트렁크에 옮겨 놓은 짐을 훔쳐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공항, 역, 터미널에서의 절도]
ㅇ 공항, 기차역, 지하철역, 버스터미널 등 종류를 불문한 교통 시설에서 절도 범죄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짐을 휴대하고 교통편을 확인하는 도중, 출발 시간을 기다리며 로비나 카페에서 대기시, 또는 환전하는 사이 손가방을 주로 노립니다. 동전을 떨어뜨리거나 말을 걸어 주의를 산만하게 한 뒤 다른 공범이 물건을 들고 달아나는 수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호텔 로비에서 절도]
ㅇ 호텔 안은 안전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투어 출도착시 관광버스에 놓아둔 물건, 체크인시 소파 주변에 놓은 물건, 뷔페식 아침식사를 가지러 가면서 식탁에 놓아둔 가방을 몰래 가져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단체 관광객이 자주 이용하는 도시 외곽 호텔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의류매장 및 식당 내 절도]
ㅇ Zara, Adidas 등 시내 중심가 의류 매장에서 옷을 고르는 사이, 아이스크림가게, 패스트푸드점, 카페 등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사이에 의자 옆에 놓아둔 소지품이나 의자에 걸쳐 두었던 상의에서 지갑을 훔쳐 가는 사례가 있습니다.
[해변가 절도]
ㅇ 바르셀로나 및 남부 해변에서 물놀이를 하는 사이 놓아두었던 휴대품을 도난당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오물 뿌린 후 절도]
ㅇ 옷에 초콜릿이나 요구르트 등을 뿌리고 새똥이 묻었으니 닦아 주겠다면서 메고 있던 가방을 내려놓게 하거나 겉옷을 벗게 한 후 휴대품을 훔쳐갑니다. 특히 바르셀로나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경찰 불심검문 사칭 절도]
ㅇ 사복 정장 차림의 범인들이 마약 범죄와 관련하여 조사할게 있다며 지갑을 넘겨 달라고 요구한 뒤 지갑 속의 현금을 훔쳐 가거나 신분 확인을 해야 한다며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주변의 다른 공범이 조사에 응하는 척하면서 지갑을 건네는 모습을 보여주어 피해자가 따라 하도록 속이기도 합니다. 실제 사복 경찰이 검문을 하는 경우도 다수 있으나 경찰은 신분증만을 확인할 뿐 지갑을 요구하지 않으며, 시민은 사복 경찰에게 정복 경찰의 입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목조르기 강도]
ㅇ 도심의 인적이 드문 골목길에서 여러 명이 갑자기 뒤에서 목을 졸라 의식을 잃게 한 후 휴대품을 빼앗아 달아나는 범죄가 마드리드를 비롯한 여러 도시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날치기]
ㅇ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면서 어깨에 메고 있는 가방을 억지로 빼앗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점에서 마취 약물을 이용한 카드 피해]
ㅇ 타인이나 술집에서 제공한 음료를 마시고 정신을 잃은 사이 과도한 요금을 청구하거나 신용카드를 훔쳐 몰래 결제하는 경우 및 이를 이용한 성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화장실 등으로 이동하기 위해 테이블을 벗어날 때에도 항상 본인의 잔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검증되지 않은 유흥 주점이나 호객 행위를 하는 술집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해외 송금 사기]
ㅇ 속칭 나이지리아인 송금 사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 메일을 발송하여 거액의 유산상속, 복권 당첨, 무역 투자 등을 미끼로 하여 착수금, 송금수수료, 세금 납부, 선수금 등 명목으로 해외 송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합니다. 범인들은 추적을 피하기 위하여 번호 6으로 시작되는 휴대전화(00 34/+34 6XX XXX XXX)를 연락처로 사용하면서, 신분 확인 없이도 인출이 가능한 웨스턴유니언(Western Union)을 송금 창구로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ㅇ 스페인 부동산 중개 사이트인 idealista에 허위 매물을 올려 가짜 에어비앤비(Airbnb) 사이트로 유도한 뒤 결제를 요구하는 방식으로 카드정보를 빼내는 사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약 운반 범죄 연루]
ㅇ 의류 샘플을 전달해 달라거나 공짜 여행을 시켜준다며 선량한 관광객을 운반책으로 모집하고, 중남미 등지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여 스페인으로 마약을 운반하게 하다가 공항에서 적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재해
ㅇ 폭염 및 산불 재해 : 세비야 등 남부 지방은 7~8월에 대낮에 45도가 넘는 폭염이 발생하는 지역으로 일사병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고온 건조한 여름철에는 산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ㅇ 집중 호우 : 11월 이후 겨울철에 갈리시아 등 북부 지방, 안달루시아 등 남부 지방, 발레아레스 제도 및 카나리아 군도에 집중호우가 발생하여 도심이 잠기거나 주요 도로가 통제되는 수해가 발생합니다.
ㅇ 한파 및 폭설 : 북부 및 중부 메세타(내륙고원) 지역은 겨울철 한파로 폭설이 내리기도 하고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같은 이유로 안전을 위하여 매년 11월~3월 산티아고 순례길 나폴레옹 구간이 폐쇄됩니다.
ㅇ 지진 : 지진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으나 2011.5월 남부 무르시아주 로르카시에서 진도 5.2의 지진이 발생하여 8명이 사망하고 167명이 부상하였습니다. 또한 ‘19.3.24. 무르시아에 근접한 알리칸테주에서 진도 3.8의 지진이 발생하였으나 별다른 피해는 없었으며, 동 지역은 스페인 반도 중 지각 활동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재난 경보 사이트 : www.proteccioncivil.org (재난방재국)
기타정보
여행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트래블시스템(이하 ‘당사’라 한다.)과 여행자가 체결한 국외 여행계약의 세부 이행 및 준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여행의 종류 및 정의, 해외여행수속대행업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획여행 : ‘당사’가 미리 여행 목적지 및 관광 일정, 여행자에게 제공될 운송 및 숙식 서비스 내용(이하 ‘여행서비스’라 함), 여행 요금을 정하여 광고 또는 기타 방법으로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 희망여행 : 여행자(개인 또는 단체)가 희망하는 여행 조건에 따라 ‘당사’가 운송, 숙식, 관광 등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는 여행.
- 해외여행 수속대행(이하 수속대행 계약이라 함) : ‘당사’가 여행자로부터 소정의 수속대행 요금을 받기로 약정하고, 여행자의 위탁에 따라 다음에 열거하는 업무(이하 수속대행 업무라 함)를 대행하는 것.
- 사증, 재입국 허가 및 각종 증명서 취득에 관한 수속
- 출입국 수속 서류 작성 및 기타 관련 업무
제3조 (‘당사’와 여행자 의무)
- ‘당사’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 운송, 숙박 등 여행 계획의 수립 및 실행 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당사’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4조(계약의 구성)
- 여행계약은 여행 계약서(붙임)와 여행약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 여행계약서에는 ‘당사’의 상호, 소재지 및 관광진흥법 제9조에 따른 보증 보험 등의 가입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 내용, 교통수단, 쇼핑 횟수, 숙박장소, 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5조 (계약체결의 거절)
‘당사’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질병, 신체이상 등의 사유로 개별관리가 필요하거나, 단체여행(다른 여행자의 여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 계약서에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된 경우
- 일정표에 명시한 최저행사인원이 미달된 경우
제6조 (특약)
‘당사’와 여행자는 관련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특약의 내용이 표준약관과 다르고 표준약관보다 우선 적용됨을 여행자에게 설명하고 별도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7조 (계약서 등 교부 및 안전정보 제공)
‘당사’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고, 여행목적지에 관한 안전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여행 출발 전 해당 여행지에 대한 안전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도 변경된 안전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8조 (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
다음 각 호의 경우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 데 대해 ‘당사’가 전자 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 ‘당사’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 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 데 대해 ‘당사’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제9조 (‘당사’의 책임)
‘당사’는 여행 출발시부터 도착시까지 ‘당사’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3조 제1항에서 규정한 ‘당사’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여행요금)
- 여행 계약서의 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다만, 희망여행은 당사자간 합의에 따르며, 다음의 1)~9)호는 여행자 본인이 직접 여행지에서 지불하여야 할 금액이나 ‘당사’가 여행자 편의를 위하여 수탁 받아 이를 대신 지불합니다.
-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 운송 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 공항, 역, 부두와 호텔 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 숙박요금 및 식사 요금
- 안내자 경비
- 여행 중 필요한 각종 세금
- 국내외 공항, 항만세
- 관광진흥개발기금
- 일정표 내 관광지 입장료
- 기타 개별 계약에 따른 비용
- 여행 알선 수수료
- 제1항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현지에서 지불해야 하는 경비가 있는 경우 그 내역과 금액을 여행계약서에 별도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당사’는 그 사유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 여행자는 계약 체결시 계약금(여행요금 중 계약금으로 별도 고지된 금액)을 ‘당사’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 출발 7일전까지 ‘당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당사자가 약정한 바에 따라 카드,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당사’는 보험 회사명, 보상 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여행요금의 변경)
-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서 이용운송, 숙박기관에 지급 하여야 할 요금이 계약 체결시보다 5% 이상 증감하거나 여행요금에 적용된 외화 환율이 계약 체결시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당사’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여행요금을 증액하였을 때에는 여행 출발일 15일 전에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여행 조건의 변경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
- 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 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 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당사’가 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일정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해당 날짜의 일정이 시작되기 전에 여행자의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서면동의서에는 변경일시, 변경내용, 변경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천재지변, 사고, 납치 등 긴급한 사유가 발생하여 여행자로부터 여행일정 변경 동의를 받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제2항에 따른 일정변경 동의서를 받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사’는 사후에 서면으로 그 변경 사유 및 비용 등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여행 조건 변경 및 제11조의 여행요금 변경으로 인하여 제10조 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 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 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 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6조 또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 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 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 출발 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 여행자는 여행 출발 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 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당사’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8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제13조 (여행자 지위의 양도)
- 여행자가 개인사정 등으로 여행자의 지위를 양도하기 위해서는 ‘당사’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당사’는 여행자 또는 여행자의 지위를 양도 받으려는 자가 양도로 발생하는 비용을 지급할 것을 조건으로 양도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양도로 발생하는 비용이 있을 경우 ‘당사’는 기한을 정하여 그 비용의 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당사’는 계약조건 또는 양도하기 어려운 불가피한 사정 등을 이유로 제1항의 양도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1항의 양도는 ‘당사’가 승낙한 때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당사’가 양도로 인해 발생한 비용의 지급을 조건으로 승낙한 경우에는 정해진 기한 내에 비용이 지급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 여행자의 지위가 양도되면, 여행계약과 관련한 여행자의 모든 권리 및 의무도 그 지위를 양도 받는 자에게 승계됩니다.
제14조 (‘당사’의 하자담보 책임)
- 여행자는 여행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 ‘당사’에게 하자의 시정 또는 대금의 감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시정에 지나치게 많은 비용이 들거나 그 밖에 시정을 합리적으로 기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시정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여행자는 시정 청구, 감액 청구를 갈음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시정 청구, 감액 청구와 함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1항 및 제2항의 권리는 여행기간 중에도 행사할 수 있으며, 여행종료일부터 6개월 내에 행사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 ‘당사’는 현지 여행업자 등의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당사’는 여행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자의 국외여행에 필요한 사증, 재입국 허가 또는 각종 증명서 등을 취득하지 못하여 여행자의 여행 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당사’는 여행자로부터 절차대행을 위하여 받은 금액 전부 및 그 금액의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 ‘당사’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당사’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 인도, 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懈怠) 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하면 여행자의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하지 못합니다.
제16조 (여행 출발 전 계약해제)
-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 출발 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공정거래 위원회 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 (여행자의 취소 요청 시)
- 여행 개시 30일 전까지(~30) 통보 시 : 계약금 환급
- 여행 개시 20일 전까지(29~20)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 개시 10일 전까지(19~10)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 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 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 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 ‘당사’의 귀책사유로 취소 통보하는 경우
- 여행 개시 30일 전까지(~30) 통보 시 : 계약금 환급
- 여행 개시 20일 전까지(29~20)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 개시 10일 전까지(19~10)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 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 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 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단, 최저 행사 인원이 충족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획여행을 실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17조(최저 행사인원 미충족 시 계약해제)의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가 여행자에게 배상한다.
( * 여행요금이란 일정표상 명시된 총 상품 가격을 의미한다.)
-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 (여행자의 취소 요청 시)
-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 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당사’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 제12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 사유의 경우
- 여행자가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 제12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 ‘당사’가 제21조에 따른 공제 또는 보증보험에 가입하지 아니 하였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지 않은 경우
- 여행자의 3촌 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 가.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 나.진단서 또는 사체검안서(사망진단서)
- 다.그 밖에 필요한 자료
-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 가.진단서
- 나.그밖에 필요한 자료
-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 이상으로 3일 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 전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 서류를 ‘당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 가.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 나.진단서
- 다.그밖에 필요한 자료
- ‘당사’의 귀책사유로 계약서 또는 여행일정표(여행설명서)에 기재된 여행 일정대로의 여행 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 제1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여행요금의 증액으로 인하여 여행 계속이 어렵다고 인정될 경우
- ‘당사’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제17조 (최저 행사 인원 미 충족 시 계약해제)
- ‘당사’는 최저 행사 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출발 7일 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당사’가 여행 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 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목의 1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지 시 : 여행요금의 30%
- 여행 당일 통지 시 : 여행요금의 50%
(* 여행요금이란 일정표상 명시된 총 상품 가격을 의미한다)
제17조의 2(감염병의 발생으로 당사 또는 여행자의 계약해제)
1. 감염병 등의 발생으로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 또는 여행자는 제 16조 제 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계약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①외국정부가 우리 국민에 대해 입국금지‧격리조치 등 이에 준하는 명령을 발령하여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②계약체결 이후 외교부가 여행지역·국가에 여행경보 3단계(철수권고)‧4단계(여행금지)를 발령하여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③항공‧철도‧선박 등의 운항이 중단되어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2. 계약체결 이후 외교부가 여행지역·국가에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하거나 세계보건기구(WHO)가 감염병 경보 5단계 또는 6단계(세계적 대유행, 펜데믹)를 선언하여 계약을 이행하기 상당히 어려운 경우에는 ‘당사’ 또는 ‘여행자’는 계약해제를 할 수 있으며, 제 16조 제 1항의 손해배상액의 50%를 감경합니다.
(단, 세계보건기구(WHO)가 감염병 경보 5단계를 선언한 경우는 감염병이 발생한 해당지역에 한함)
제18조 (여행 출발 후 계약 해지)
- ‘당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 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사유가 당사자 한쪽의 과실로 인하여 생긴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1항에 따라 여행계약이 해지된 경우 귀환운송 의무가 있는 ‘당사’는 여행자를 귀환운송 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1항의 계약해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그 해지사유가 어느 당사자의 사정에 속하는 경우에는 그 당사자가 부담하고, 양 당사자 누구의 사정에도 속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각 당사자가 추가비용의 50%씩을 부담합니다.
- 여행자는 여행에 중대한 하자가 있는 경우에 그 시정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계약의 내용에 따른 이행을 기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4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당사’는 대금청구권을 상실합니다. 다만, 여행자가 실행된 여행으로 이익을 얻은 경우에는 그 이익을 ‘당사’에게 상환하여야 합니다.
- 제4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당사’는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필요하게된 조치를 할 의무를 지며, 계약상 귀환운송 의무가 있으면 여행자를 귀환운송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귀환운송비용은 원칙적으로 ‘당사’가 부담하여야 하나, 상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는 ‘당사’는 여행자에게 그 비용의 일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탑승수속(선박인 경우 승선 수속)을 마친 시점으로 하며, 여행의 종료는 여행자가 입국장 보세구역을 벗어나는 시점으로 합니다. 다만, 계약 내용 상 국내 이동이 있을 경우에는 최초 출발지에서 이용하는 운송수단의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으로 합니다.
제20조 (설명의무)
‘당사’는 계약서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 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보험 가입 등)
‘당사’는 이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22조 (기타 사항)
-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또는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 특수 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 표준약관의 내용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은 기획여행 상품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 이외에 특별 규정이 있는 경우, 특별규정이 표준약관의 규정보다 우선시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보험
■ 보험사 :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 보험종류
의료비를 실손 보상하는 보험에 다수 가입되어 각 보험계약에서 보장하는 금액의 합계가 지급보험금 (의료비)을 초과하였을 경우 보험금은 계약별로 비례분담하여 지급되며, 중복 지급이 불가합니다.
■ 가입 대상자 / 보상한도 (나이는 출발일 기준)
• 만 15세 미만: 휴유장애 시 5천만원 (후유장애/ 상해사망 시 보상없음)
• 만 15세 이상 ~ 만 69세 6개월 미만: 1억원
• 만 69세 6개월이상 ~ 만 100세 6개월 미만: 5천만원
• 만 100세 6개월 이상: 보험가입 불가
※ 가입하신 보험상품에 따라 보상한도 상이하니, 가입 후 보험약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상 제외
• 질병으로 인한 사망시
• 고객 부주의로 인한 물품의 분실, 방치의 건
• 통화,유가증권, 신용카드,여권, 항공권에 대한 건
• 지진, 분화, 해일 또는 이와 비슷한 천재지변
기타 휴대품 도난발생시 현지 경찰서의 확인서(폴리스리포트)를 반드시 받아와야 보상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가입 후 전달드리는 해외여행보험 표준약관을 참고해주세요.
이용안내
여권 유효기간 및 비자
각 국마다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출발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의 여권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입국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출발 전에 여권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출발 전 입국국가의 비자 필요여부도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영문명
여권상의 영문명과 한 글자라도 틀릴 경우에는 탑승하실 수 없으므로 주의부탁드립니다. 또한 성과 이름의 순서에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문명을 잘못 입력하시어 탑승하지 못하였을 경우, 당사에서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예약시 성함은「Surname(성)/ Given Name(이름) Middle Name(미들네임)」순으로 표기됩니다. 반드시 여권의 영문명과 일치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 공동운항편(코드쉐어)
편명이 4자리수등 일부 항공편의 경우에는 공동 운항(코드쉐어)편입니다.
기종・승무원・기내 서비스・위탁수하물의 규정은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의 규정에 따르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항공권 변경 및 환불 안내
구매하신 항공권 변경 및 환불시, 항공사의 규정에 따라 패널티가 징수 후 처리됩니다.
※ 다구간 여정에서 한 구간이라도 탑승하지 않으면 그 이후의 모든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 수하물 안내
수하물은 구매하신 항공권의 규정에 따라 다릅니다.
호텔 객실
호텔 객실은 2인 1실 기준입니다. 싱글룸 사용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여행 일정표 상에 명시된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